본문 바로가기
달콩이네/임신,출산이야기

부평 새봄산후조리원 후기 / 인천 부평 산후조리원 추천 / 모유수유 가슴마사지후기 / 붓기빼는 마사지후기

by 달콩롸 2020. 11. 26.

기다리고 기다리던

40주의 시간이 지나서

드디어 우리 달콩이를 만났어요. ^ㅁ^

 

 

 

 

제왕절개로 태어난 우리 달콩이~
제왕절개로 출산을 할 경우
일주일동안 병원에 입원해야 해요.

제대로 움직이지도 못하고
남편이 밥도 먹여주면서 일주일을
보내고 난 후 
같은 병원 옆 건물에 위치한
새봄산후조리원에 
들어 갔어요.

 

 

병원에서 조리원에 가기 전
조리원 원피스와
가운을 입고 있고 사진 찰칵!

 

조리원에서 제 짐들을 직접

옮겨주시려고 왔어요. ^^

 

남편님은 회사에 출근을 해야 해서

저 혼자서 짐을 옮겨야 할 까봐

걱정을 했는데, 조리원에서 

이렇게 짐을 옮겨주세요.

 

짐이 많은 것 같아서 

조리원 선생님들에게 미안한

마음이 들었는데, 저보고 오히려

짐이 굉장히 적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대부분 짐이 많은 편인가봐요.

저는 우리 남편님이 미리미리

필요없는 물건들을 집에 가지고 가서

캐리어 1개와 가벼운 가방 하나 있었네요.

 

병원에서 나갈 때 

아기 겉싸개와 기저귀가방
분유 작은 것 1개, 아기수첩을

따로 챙겨줘요~^^

어쨋든,
조리원에 들어가는 길에 

이곳저곳을 찍었어요.

이 곳은 조리원 또 다른

입구가 있는 복도예요.

 

 

이 복도는 아기들을 케어

해주시는 방이 있는 복도 예요.

왼쪽으로 보이는 문이 아기들
케어해주는 방의 입구예요.

 

유축한 모유를 
가져다 주면 선생님들이
아기에게 꼭 챙겨서
먹여 주세요~^^

모유량이 부족해도, 분유를 추가하여
혼합하여 잘 챙겨 주셔요^^

 

 

하루에 한 장씩 무료로 사진을

원하는 사진을 인쇄 할 수 있어요^^

핸드폰에 있는 사진을 뽑을 수 있답니다~

 

 

안마의자도 있어요~
생각보다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아서, 원할때마다 사용할 수 
있었어요~^^

 

 

갈아 입을 옷과 패드
휴지 가운등이 항상
뽀송뽀송하게 세탁 후
정리해 놓으셔요~

모유수유를 하다보니,
매일 땀벅벅이 되는데,
매일 자유롭게 옷을 
갈아 입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매일 빨래감을 세탁하여
서랍에 넣어주셔요.

그러면 저기에서 
직접 찾아가면 됩니다.^^

 

 

새봄 산후조리원의 카페테리아

모습이예요.

예쁜 장식품과 소파들이 있어요.

 

 

코로나로 각 테이블마다

아크릴 칸막이가 있어요.

나가서 음식을 먹고 싶었지만,

코로나로 방에서 밥을 먹는 사람들이

대부분 이었어요~^^

 

 

드디어, 방에 들어왔어요.^^
저는 특실이었는데,
방이 없어서, vip 방을 
배정해 주셨어요.^^

확실히 방도 크고, 더 쾌적해서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불을 끄고 사진 촬영을 해서 

어둡게 나왔는데, 딱 봐도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을 모든 것이 다 있죠~

 

 

웰컴 음료수도 미리 

넣어주셨네요~~^^

 

파란색의 둔탁한 기계는

메델라 유축기 예요.

금액이 300만원 넘는 금액의

아주 좋은 유축기래요~

 

방 안에 화장실도

이렇게 꺄알끔하구요~^^

 

비대도 각 방에 있는 것 같아요~

 

 

메델라 유축기 너무 유명해서

알고 있었는데, 

사용 해보니, 역시 

유명한 이유가 있네요~

통증이 심하지 않고,
더 잘 유축되요~

 

 

아기 침대와

수유배드가 함께 있네요~

 

허리를 고정해 주는

밸트가 없는 수유 배드라서

좀 불편함이 있었던 기억이...ㅋㅋ

 

 

화장대 겸 옷장도 있어요^^

(저는 거의 사용하지 않았지만 ㅋㅋ)

 

 

방 안에 샤워실도 따로 있어요.

이 부분은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변기가 있는 곳에서 샤워 시설 까지

함께 있으면, 화장실을 따로 

사용할 때 발이 젖기 쉽고,

변기도 물기가 있으면 불편하니까요.

 

 

침대에 앉아서 

티비를 켰더니, 

잉??

드라마 산후조리원이

방영되고 있었어요~ㅋ

 

 

미역국도 자주 나오지만,

미역국 만!! 나오는 것은 아니예요.

 

식단은 매우 다양하고 맛있어요~^^

 

 

하루에 3번 간식이 나와요.

아침식사 후 쥬스
점심식사 후 간식
저녁식사 후 죽 또는 간식

더 건강해져서 나갈 것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네요~

 

 

 

 

다리가 너무 붓고

아파서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방에 가서 다리 마사지를 해 보았어요.

 

전문가에게 받는 마사지와 비교할 수 

없지만, 그래도 기분은 좋았어요~

 

 

또 다른 안마 의자도 보이네요~

 

반신욕 기계도 있구요~

 

 

찜질방도 있어요~^^

 

안마기를 사용해 보았는데,

시원하면서도, 아파요~

 

다리랑 몸이 다 부워서인지

안마기가 두드릴 때마다

아팠어요 ㅠㅠ

 

역시 자연분만이 최고인듯..ㅠ

 

일주일에 한 번 부패식으로

점심을 먹는 날이 있어요.

 

산모들이 먹는 거라, 건강한 음식 위주로

구성되어 있었지만, 

저는 참 맛나게 먹었네요 ~ ㅋㅋ

이놈의 식성~ㅋㅋ


가슴마사지 후기 


첫 아이 출산이고,

모유수유에 대한 지식이

하나도 없었기 때문에

전문가에게 바로 가슴마사지를

부탁했어요~

 

저는 모유수유 하고 싶거든요.

중간에 힘들어서 바꾸는 한이 있더라도

일단 모유수유를 목표로 

가슴마사지를 받았는데,

모유가 한 방울도 나오지 않았는데

마사지를 받은 날 저녁에

모유가 나오기 시작했어요~

 

정말 까암짝 놀랐어요~

그리고 젖 몸살을 앓기 전에

마사지로 풀어주어서 잘 넘어갔어요~ㅋ

 

모유수유 아니라도,

젖을 말릴때도 마시지를 받아서 

말릴 수 있다고 해요~

 

참고 하셔서 마사지 받으시면 될 것 같아요~

저는 가슴마사지 너무 만족 했어요~^^

 


붓기 관리 전신 마사지 후기


 

마사지는 정말... 정말.. 꼭 받으세요..

몸이 천근만근 온몸이 부어오르고

특히 발이 부워서 걸어다니는 것도

힘들었고, 허리며 모든 관절이 아팠는데,

마사지 받고 그날 바로 숙면 했어요~

 

그리고 붓기도 많이 빠졌구요~^^

저는 조리원에 지내면서 

빠른 회복을 원했기 때문에

(한 달만 쉬고 바로 일을 시작해야 해서요~)

마사지를 받았는데, 

너어무~ 좋은거 있죠~

전신을 다 관리 해주니까,

느으므 시원하고 좋았어요.

 

저는 그냥 무조건 추천입니다~^^

마사지 시간은 1시간 조금 넘는 것 같아요~ㅋㅋ

 

하~ 마사지 더 받고 싶네요~

피로가 확 풀리는 느낌~~

댓글